본문 바로가기

국내여행

속초 호텔 롯데리조트 여행 후기

반응형

속초 가족여행 숙소로 좋은 롯데리조트입니다. 며칠 전 여름휴가로 다녀왔어요. 위치가 속초해변에서 가깝고 바다 바로 앞이라 뷰가 너무 좋았어요. 롯데리조트는 콘도와 호텔로 나누어져 있습니다. 조금 더 넓고 조리가 가능한 콘도형으로 다녀왔어요.

 

 

 

속초 롯데리조트

콘도 33type 더블 + 온돌룸

 

롯데리조트 속초
롯데리조트 속초
롯데리조트 속초
롯데리조트 속초

 

 

거실과 주방공간이 같이 있고, 방이 두 개 있는 구조입니다.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방이에요. 더블침대가 있는 방과 온돌방이 있어요. 온돌방은 매우 깔끔합니다. 아무것도 없거든요. 벽장에 이불 두 세트가 들어있어요. 성인 4명이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크기입니다. 

 

주방엔 간단히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도구들이 준비되어 있어요. 밥솥, 냄비, 전기포트, 그릇 등등.

 

 

롯데리조트 속초
롯데리조트 속초

  

 

화장실은 두개입니다. 화장실 두 곳 모두 시원시원하게 넓어서 좋았어요. 한쪽은 샤워부스가 있고, 한쪽에는 욕조가 있어요. 샤워가운은 없었고, 수건은 넉넉했어요. 

 

공용 어메니티가 준비되어 있는데요. 브랜드는 다비네스입니다. 이탈리아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라고 하는데요. 예전에 샴푸 써봤는데 민감 두피임에도 잘 사용한 기억이 있는 제품입니다. 아무튼 샴푸, 컨디셔너는 물론 바디워시, 핸드워시까지 다비네스 제품으로 구비되어 있었어요. 일회용 제품은 하나도 없었습니다. 비누, 칫솔, 치약 모두 없었습니다. 

 

 

롯데리조트 속초
롯데리조트 속초

 

 

발코니에서 본 풍경입니다. 속초해변이 바로 보이는 뷰였습니다. 속초아이 덕분에 야경이 멋졌어요. 방 배정을 잘 받은 것 같아요! 호텔동이 더 바다쪽에 있어서 전반적으로 좀 더 탁 트인 바다가 보일 거 같긴 하니 참고하세요. 

 

 

외옹치바다향기로

 

외옹치바다향기로

 

외옹치바다향기로는 속초해변에서 시작해서 외옹치항까지 이어지는 바닷가 산책로입니다. 바닷가 바로 옆을 산책할 수 있고, 총길이도 적당해서 속초 오면 한 번씩 다녀가는 곳인데요.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이 산책로가 바로 이어져 있어요. 호텔과 콘도 건물 사이 계단으로 내려가면 바로 있어서 바다 보며 가볍게 산책 다녀오기 너무 좋았어요. 속초 롯데리조트 장점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. 

 

 

예약 및 이용정보

 

예약은 아고다 통해서 했습니다. 성수기라 방이 많지 남아있지 않았었는데요. 홈페이지나 호텔예약사이트 가끔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취소된 방인지 새로 예약가능한 방이 뜨더라고요. 그래서 원하는 룸타입으로 예약할 수 있었어요.

 

 

 

  • 체크인 15:00 / 체크아웃 11:00 
  • 조식 가격 : 성인 45,000 (투숙객 할인 없었습니다.) 

 

 

주변 관광지

속초 해수욕장 & 속초아이

 

속초 여행
속초해변

 

 

속초 해수욕장은 속초여행 필수코스죠. 그런데 속초아이까지 생겨서 볼거리가 하나 더 늘었더라구요. 롯데리조트에서 아주 가깝고 주변으로 먹거리도 많고, 산책로도 잘되어 있어서 여름밤을 즐기기에 좋았어요. 그만큼 사람들도 많더라고요. 속초아이는 2022년 3월에 오픈했다고 해요. 생각보다 크고 밤이 되어 조명이 들어오니 그야말로 포토스팟이었어요. 

 

속초아이는 꽤 늦은시간까지 운영하더라고요. 10:00 ~ 20:00까지 운행하고 토요일에는 한 시간 더 연장운행한다고 합니다. 속초아이 홈페이지와 네이버에서 예매할 수 있고, 현장에서 예매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어요. 가격은 성인 17,000원이라고 합니다. 

 

 

 

설악산 케이블카

속초 여행
설악 케이블카

 

 

숙소 체크아웃하고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러 갔습니다. 성수기 주말이었는데요. 도착하기 전부터 차가 꽤 막혔어요. 주차장에서부터 밀려있었어요. 그래도 한시간은 넘지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. 주차비는 6,000원이었고요. 차키를 두고 내리라고 했어요. 

 

케이블카는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없었구요. 홈페이지에서 운영상황만 확인할 수 있었어요. 예매는 현장에서 하는데 시간대별로 표를 살 수 있습니다. 성인 15,000원입니다. 주변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표에 적힌 시간에 탑승장소로 가면 됩니다. 약 한 시간 정도 이후에 출발하는 표를 살 수 있었고요. 근처에 신흥사라는 절에 다녀오니 딱 맞았어요. 

 

 

여러 후기에서 권금성 풍경을 보고 기대하고 갔는데 안개가 많은 날이라 멀리까지 보이지 않았어요. 아래를 보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허공이라 왠지 더 무섭고 그랬네요. 그래도 살짝살짝 보이는 풍경들이 예사롭지 않았어요. 아무튼 케이블카는 맑은날 타시는 거 권해드려요.   

 

 

결론

그 밖에도 속초중앙시장, 영금정, 대포항, 영랑호 등등 가볼만한 곳이 많은 속초인데요. 속초 롯데리조트는 위치가 좋고 룸 컨디션이나 부대시설이 좋아서 만족스러운 숙소였습니다.     

반응형